전자민원 정부24
홈
민원안내
일반민원
민원서비스제도
전자민원 정부24
- 민원수수료 안내
-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 전자민원 정부24
- 정부민원 안내콜센터 서비스
- 민원안내 도우미
- 민원인 무료이용 코너 운영
- 여권발급/민원처리결과 문자서비스
- 페업신고 간소화서비스
-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전자민원 정부24
인터넷, 휴대전화, pda, 케이블 tv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민원행정서비스 및 기관별 행정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화 함으로써 국민과 더욱 가까워진 유비쿼터스 전자정부를 만들어가는 사업
* 온라인 민원안내, 열람,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민원포털 정부24
주요제공서비스
서비스 | 내용 |
---|---|
민원안내 | 5,000여 종의 민원에 대한 안내 |
민원신청 | 3,020여 종의 온라인 민원신청 |
열람발급 | 신청민원 열람 주민등록 등·초본 등 1,208종 발급 |
어디서나 민원처리 | 어디서나 민원을 신청하면, 지정한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결과 수령 |
확인서비스 | 인터넷 발급문서, 인감증명, 본인서명, 주민등록 등·초본 등 진위확인서비스 |
생활정보서비스 | 나에게 필요한 41종의 분야별 생활정보 안내 |
여권정보 열람서비스 | 여권 국문 성명, 영문 성명, 여권만료일, 여권정보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