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 청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기관단체협의회 “따뜻한 한끼” 반찬나눔 실시 글의 상세내용

▣ 청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기관단체협의회 “따뜻한 한끼” 반찬나눔 실시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청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기관단체협의회 “따뜻한 한끼” 반찬나눔 실시
작성자 기획홍보과
작성일 2026-01-15
▣ 청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기관단체협의회 “따뜻한 한끼” 반찬나눔 실시

충북 괴산군 청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손기철, 민간위원장 김의종)는 청안면 기관단체협의회와 함께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13일 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면 적십자봉사회와 함께 관내 취약계층 25가구에 돼지불고기 등 반찬 4종, 과일 1종의 균형 잡힌 영양 반찬을 정성껏 준비해 전달하고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기를 당부하며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이번 봉사활동은 반찬 조리에 필요한 비용은 면 기관단체협의회가 지원하고 조리와 배달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맡아 한파에 꽁꽁 얼어붙은 겨울에도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김의종 위원장은 “연말연시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정성껏 준비한 따뜻한 한 끼가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고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작년에도 호응이 좋았던 사업으로 올해도 ‘따뜻한 한끼’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따뜻한 한끼’는 청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4년부터 매달 1회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결식 우려 독거노인 가구에 직접 반찬을 조리해 전달하는 사업이다.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감물면, 괴산군 민생안정지원금 지급을 앞두고 어르신들을 위한 현장 안내 펼쳐
다음글 ▣ 괴산 연풍교회, 이웃돕기성금 100만원 기부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