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 괴산군, 2026년부터 농어촌버스 전면 무료화 시행 글의 상세내용

▣ 괴산군, 2026년부터 농어촌버스 전면 무료화 시행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괴산군, 2026년부터 농어촌버스 전면 무료화 시행
작성자 기획홍보과
작성일 2025-11-05
▣ 괴산군, 2026년부터 농어촌버스 전면 무료화 시행
교통복지 향상·이동편의 증진 위한 대중교통 정책 전환
군민·관광객 모두 별도 결제 없이 자유롭게 버스 이용 가능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2026년 1월 1일부터 괴산군을 운행하는 모든 농어촌버스 노선에 대해 전면 무료화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괴산군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지원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군민은 물론 괴산을 찾는 관광객까지 누구나 별도의 교통카드나 현금 결제 없이 자유롭게 농어촌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괴산군은 대중교통 접근성이 낮은 농촌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교통복지 향상, 교통비 부담 경감, 지역 간 이동 편의 개선 등을 목적으로 이번 무료화 정책을 도입했다.

현재 괴산군에는 총 38대(예비차량 3대 포함)의 농어촌버스가 58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으며, 기존 요금은 성인 1,700원, 중고생 1,350원, 어린이 850원이었다.

군은 이번 무료화로 군민의 교통비 부담 완화와 지역 간 이동 편의성 개선, 이동 편의성 증진은 물론,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인헌 군수는 “농어촌버스 무료화는 군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복지정책이자, 누구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괴산을 만드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향후 스마트 버스승강장 설치, 전기 저상버스 도입 등 교통 인프라 확충도 단계적으로 추진해 쾌적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괴산군,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 운영
다음글 ▣ 괴산군 생활개선회, 결혼이주여성과 ‘우리음식 한상차리기’ 나눔 실천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