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상반기 특별교부세 21억 원 ‘확보’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상반기 특별교부세 21억 원 ‘확보’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상반기 특별교부세 21억 원 ‘확보’
작성자 기획홍보과
작성일 2024-08-08
▣ 괴산군, 상반기 특별교부세 21억 원 ‘확보’

충북 괴산군이 2024년 상반기 특별교부세로 총 21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괴산군은 현안사업 및 재난안전 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군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까지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재난안전 사업으로 선정된 △괴산읍 재해문자전광판 설치 7억 원, △청안교 보수보강 공사 4억 원 그리고 △지역현안 사업에 선정된 그라스정원 조성사업 6억 원 △재난직접교부 사업 3건 4억 원으로, 총 21억 원이다.

군은 ‘괴산읍 재해문자전광판 설치 사업’을 통해 재난 예방 및 기상특보 발령 시 대국민 행동 요령 등을 실시간으로 전파하고 보다 체계적인 재난안전 대비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청안교 보수보강 공사’를 통해 군민 안전과 직결되는 교량 시설물을 보강하여 자연재해를 예방하고 군민의 안전을 보다 확고히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역현안 사업에 선정된 ‘그라스정원 조성사업’은 군유림에 수목 및 그라스류를 심은 정원을 조성해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할 뿐 아니라 괴산군의 또 다른 관광명소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앞으로도 중앙부처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괴산군 발전과 군민 안전을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며, “정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송인헌 괴산군수, 이병화 환경부 차관 면담
다음글 괴산군 수목관리사가 물에 빠진 여아 맨몸 구조 귀감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