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소수면 경로 효 잔치 개최 글의 상세내용

소수면 경로 효 잔치 개최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수면 경로 효 잔치 개최
작성자 기획홍보과
작성일 2024-05-14
▣ 소수면 경로 효 잔치 개최

충북 괴산군 소수면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덕용)는 14일 소수면 주민센터 하모니광장에서 관내 어르신과 면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수면 경로 효 잔치’를 개최했다.

소수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동묵)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을 높여 경로효친과 효행 사상을 고취하고, 모든 면민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풍물놀이, 색소폰 공연으로 흥을 돋우고, 개회식에 이어 주민자치프로그램인 난타공연과 소수초 39회 졸업생인 전찬옥 단장이 이끄는 한청예술단의 민요, 각설이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어르신을 위한 이벤트와 경품추첨이 진행됐다.

이날 장한어버이상에 한기순(길선3리) 씨가, 효행상에 윤복순(수리2리) 씨가 선정돼 송인헌 군수에게 표창을 받았다.

또한, 지역발전유공에 조민호(소암1리) 씨, 이수섭(입암2리) 씨가 군의장 유공패를 받았고, 허장수(고마1리) 씨, 손한분(길선3리) 씨가 국회의원 지역발전 유공패를 받았다.

이날 소수면 리우회에서 마을별로 1분씩 장수어르신 20명에게 존경의 마음을 담아 효도선물인 한우선물세트를 증정했다.

이어 수리2리 새마을회에서 괴산군민장학회에 200만 원을 전달했으며, 소수면 발전위원회(위원장 전광업)에서 소수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 학생 38명에게 380만 원의 장학금을 학생 대표인 김용희 전교자치회장에게 전달했다.

이덕용 위원장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주민들이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어르신들에 대한 예의를 다시 한번 가슴에 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임동묵 주민자치위원장은 “내 부모를 섬기는 마음가짐으로 오늘의 행사를 준비했다”며 “오늘 하루만큼은 모든 근심걱정 털어 버리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치매안심센터, 기억지킴이 텃밭 운영
다음글 돌발해충 꼼짝마! 괴산군, 2024년 돌발해충 선제적 방제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