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생활폐기물 매립시설 영향지역 주민 지원 확대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생활폐기물 매립시설 영향지역 주민 지원 확대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생활폐기물 매립시설 영향지역 주민 지원 확대
작성자 기획홍보과
작성일 2025-08-20
괴산군, 생활폐기물 매립시설 영향지역 주민 지원 확대
조례 개정·환경영향조사 반영해 대상 확대…총 340여 가구 혜택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생활폐기물 매립시설 설치에 따른 간접영향권 지역 주민 지원을 확대한다.

군은 6일,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주민지원기금을 조성하고, 매립시설 기준 간접영향권을 새롭게 설정해 총 340여 가구에 대해 지원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2023년 조례 개정과 2024년 시행된 주변지역 환경상 영향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매립시설 주민지원협의체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광역 소각시설보다 넓은 범위로 간접영향권을 확대 지정한 데 따른 것이다.

대상 범위는 괴산읍 이탄리, 능촌리, 제월리, 사창리 일부와 감물면 구무정 등이며, 해당 지역 주민들은 주민등록 및 실거주 여부를 확인받은 후 신청 절차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항목은 가족친화, 주거환경 개선, 영농 자재, 건강보조, 자녀교육 등 실생활에 밀접한 분야로 구성됐다.

신청은 2026년 5월까지 가능하며, 매월 신청서를 취합해 심의를 거쳐 순차적으로 지원이 이뤄진다. 접수는 괴산읍 능촌리 자원순환센터 내 환경과 사무실에서 받는다.

군은 지난 6월 접수된 57가구에 대해 지원을 완료했으며, 대상자에 대한 사전 고지 및 개별 안내도 진행했다.

송인헌 군수는 “이번 지원이 매립시설 인근에서 생활해온 주민들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립도서관, ‘책과 연계한 방학 프로그램’ 성황
다음글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