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쌍둥이 출산가정에 1억원 지원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쌍둥이 출산가정에 1억원 지원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쌍둥이 출산가정에 1억원 지원
작성자 기획홍보담당관
작성일 2023-05-04
▣ 괴산군, 쌍둥이 출산가정에 1억원 지원

충북 괴산군의 한 가정이 셋째, 넷째 쌍둥이를 출산해 각각 5,000만 원씩 총 1억 원의 출산장려금을 받게 됐다.

괴산군은 문광면의 임완준, 이애란 씨 부부가 지난 1월 셋째, 넷째 쌍둥이 아들인 승한, 수한 군을 출생함에 따라 각각 5천만 원씩 총 1억 원의 출산장려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괴산군은 지난해 2천만 원이던 셋째 아이 이상 출산장려금을 올해부터 5천만 원으로 대폭 올렸다.

이는 출산육아수당 1,000만원, 첫만남이용권 200만원을 포함해 지원하는 금액으로, 임 씨 부부가 첫 수혜자가 됐다.

출산장려금뿐만 아니라 2023년 1월 1일 출생아부터 산후조리비 100만원, 기저귀 비용 지급 월 8만원씩 지급한다.

또한, 4일 송인헌 괴산군수가 임 씨 부부 집을 방문해 내의, 담요, 산모영양제 등 괴산군에서 출산부에게 제공하는 출산축하 꾸러미를 직접 전달했다.

4남을 두게 된 임 씨 부부는 “아이를 좋아해 많이 낳고 싶었는데 현실적인 고민이 많았다”라며 “군이 많이 도와주어 감사하며 앞으로 아이들을 잘 키워가겠다”라고 말했다.

송인헌 군수는 “괴산군은 출산장려금 외에도 출산가정 산후조리비 지원, 임신·출산 축하꾸러미 지원 등 여러 가지 지원을 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괴산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출산장려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건강팀(043-830-2356)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소수면 주민센터 개청식 및 경로잔치 개최
다음글 괴산중부교회, 괴산군 드림스타트에 60만원 장학금 기탁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