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스마트옥수수 가공유통시설 개장식’ 개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스마트옥수수 가공유통시설 개장식’ 개최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스마트옥수수 가공유통시설 개장식’ 개최
작성자 기획홍보과
작성일 2024-07-16
▣ 괴산군, ‘스마트옥수수 가공유통시설 개장식’ 개최
- 옥수수 계약재배 확대 및 마트유통활성화 유도 -

충북 괴산군은 15일 유관기관 및 단체, 공무원, 농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괴산군 ‘스마트옥수수 가공유통시설 개장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장식은 군 관계자의 괴산군 스마트옥수수 가공유통시설의 경과보고, 송인헌 괴산군수, 김낙영 괴산군의회의장, 김응식 괴산농협조합장의 인사 말씀과 감사패 수여, 기념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되었다.

유통시설에서는 단위별 신선 및 박스포장을 통해 대형마트 등으로 납품하고, 옥수수 레토르트 가공제품 등을 생산 농업인은 가격 하락과 관계없이 최저가격을 보장받고 농사를 지을 수 있어 농가 경영계획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괴산군 스마트옥수수 가공유통시설’을 통해 농업인들이 판매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정적 소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농업인들이 농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유통환경을 조성해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 스마트옥수수 가공유통시설은 행정안전부 주민주도형 지역균형뉴딜우수사업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괴산지역 주요 농산물인 대학찰옥수수의 계약재배 확대 및 마트 유통 활성화를 통해 농업인의 안정적 소득원 확보, 지역경제 활성화, 귀농·귀촌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조성을 시작했으며 2023년 10월 준공되었다.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지 옥수수 직거래 행사 열어
다음글 괴산군, 긴급 상황판단회의서 집중호우 대비 철저 당부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