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진뉴스

열린마당 사진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사진자료

  • 보건소 사진뉴스 입니다.
  • 여러분께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괴산군, 자살예방사업 번개탄 판매 행태 모니터링 실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자살예방사업 번개탄 판매 행태 모니터링 실시 글의 작성자, 제목,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보건소
괴산군, 자살예방사업 번개탄 판매 행태 모니터링 실시
작성일 2020-07-02
조회수 897
충북 괴산군이 자살예방사업 추진에 본격 나섰다.

군은 가스중독으로 인한 자살 예방을 위해 1일 생명사랑 실천 가게를 대상으로 '번개탄 판매 행태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군은 생명사랑 실천 가게 10곳을 선정했다.

대상점포는 △ 농협 하나로마트 △ D마트 △ 화랑마트 △ 주성마트 △ 행운슈퍼 △ 일광철물 △ 충북건재철물 △ 명성건재철물
△ 불정농협하나로마트 △ 불정마트 등이다.

군은 이날 이들 가게를 차례로 돌며 '번개탄을 보이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지' , '고객의 구매 요청 시 용도 확인 후 판매자가 직접 꺼내주는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폈다.

또한 업주가 자살 고위험군 발견 시 전문기관으로 바로 의뢰를 할 수 있도록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자살위기상담전화(1393) 등을 소개하는 안내문도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업주들이 자살고위험군을 직접 전문기관으로 의뢰할 경우 개인정보 유출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그들이 직접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자살예방상담전화번호와 올바른 번개탄 사용법이 적힌 전단지를 구매자에게도 배포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명이라도 소중한 생명이 희망을 발견하고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맞춤형 자살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번개탄 판매 업주를 대상으로 정신질환 및 자살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번개탄 안전 사용 캠페인도 적극 펼칠 계획이다.
파일
[보건소] 사진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보건소] 사진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보건소,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앞장’
다음글 괴산군보건소, 미취학아동 치아건강교실 운영

관련누리집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