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불정면 목도나루 사색장터, 11월 23일 개최 글의 상세내용

가족과 함께 즐기는 불정면 목도나루 사색장터, 11월 23일 개최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불정면 목도나루 사색장터, 11월 23일 개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괴산군 불정면 목도시장에서 오는 11월 23일 11시부터 15시까지 농경문화의 가치와 지역 경제를 잇는 ‘목도나루 사색(四色)장터’가 열린다.

이는 전통 농경문화와 농산물 직거래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장터로 괴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 중인 농경문화 소득화 모델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목도나루 사색장터’는 불정면 목도리 사계절의 다채로운 색을 의미하여 계절마다 한 번씩 열릴 예정이다. 이번 가을 장터에서는 불정면 상인회가 운영하는 먹거리 장터, 스탬프 투어, 플리마켓, 자연 소꿉놀이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불정면 농산물을 활용한 두부와 감자 음식 시식회, 버스킹 공연, 사진전시 등이 펼쳐져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농경문화 소득화모델 구축 사업은 전통 농경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농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라며 “이번 장터를 통해 불정면의 매력을 알리고, 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농경문화 소득화 모델구축 사업은 불정면 목도리 마을을 사업대상자로 추진되는 농촌지도사업으로 농업·농촌의 가치를 높이는 농경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체험·관광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하여 백중놀이 포토존, 양조장 전시관, 마을 벽화길, 여행자센터 등을 조성하였고, 마을관광 활성화를 위한 스탬프 투어와 목도나루 사색장터 운영을 지원하였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불정면 목도나루 사색장터, 11월 23일 개최 이미지1
가족과 함께 즐기는 불정면 목도나루 사색장터, 11월 23일 개최 이미지2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군민과 함께하는 생활원예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다음글

관련누리집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