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군민과 함께하는 생활원예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글의 상세내용

군민과 함께하는 생활원예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군민과 함께하는 생활원예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괴산군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10회에 걸쳐 233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군민 정서함양을 위한 ‘생활원예 프로그램(괴산군민 원예교실)’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생활원예 프로그램을 통한 식물과의 직접적인 교감 및 다양한 활동은 정서적, 육체적 에너지를 줄 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일상적인 스트레스 해소 및 정서 함양에 도움을 준다.

생활원예 프로그램은 다육정원, 나만의 꽃바구니 만들기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예작품 만들기 및 식물 재배의 즐거움을 지역주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식물과 직접 교감하는 기쁨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생활원예 프로그램 대상자는 관내 교육을 희망하는 60세 이상 노인, 농업인 단체, 어린이 등이며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함양, 정신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수강생들의 큰 호응 아래 금년도 생활원예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해서 교육대상을 확대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군민과 함께하는 생활원예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이미지1
군민과 함께하는 생활원예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이미지2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농업기술보급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영예
다음글 가족과 함께 즐기는 불정면 목도나루 사색장터, 11월 23일 개최

관련누리집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