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신품종 감자 도입을 위한 식미평가회 성료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신품종 감자 도입을 위한 식미평가회 성료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신품종 감자 도입을 위한 식미평가회 성료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괴산군농업기술센터(이하 농업기술센터)는 “신품종 감자 도입을 위한 식미평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말했다.

이번 신품종 감자 식미평가회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수미품종의 퇴화 및 기후변화로 인한 생리장해 발생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최되었다. 수미품종은 1978년 우리나라에 도입된 품종으로 우리나라 재배면적의 약 80% 정도를 차지하는 우수한 품종이다. 하지만 최근 여러 가지 이상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하여 재배농가에서는 새로운 품종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2년부터 지역적응성시험을 실시하여 수미품종을 대체할 새로운 품종선발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3년간의 시험을 거쳐 왕산종묘에서 2015년에 육성한 ‘단오’품종을 선발하게 되었다. 단오품종은 수미와 KS13의 교배조합으로 유전적 특성이 수미와 비슷하여 재배적으로 유리하다. 또한 수량성이나 역병 저항성이 수미보다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식미평가회에서 모양, 육색, 맛, 가공성 등 소비자 기호에 적합한 품종인지 여부를 평가받는 자리가 되었다. 참석한 농업인 안효식(청안면 거주)씨는 “수미와 유사하여 재배적으로 어려움이 없을 것 같고 포슬포슬한 감자 맛이 있어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신품종 수요에 맞추어 가공성, 내병성 등이 뛰어난 품종을 지속적으로 선발할 것이며 더불어 신품종 씨감자 공급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괴산군 신품종 감자 도입을 위한 식미평가회 성료 이미지1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유기농 토종고추 선점을 위한 박차를 가하다
다음글 제2회 괴산군귀농귀촌협의회 한마음대회 성료

관련누리집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