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충북에서 살아보기 본격 추진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충북에서 살아보기 본격 추진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충북에서 살아보기 본격 추진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괴산군은 올해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한 충북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다음달 1일부터 운영한다.

충북에서 살아보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위해 귀농귀촌을 실행하기전 농촌에 일정기간(2~5개월) 거주하며 일자리, 생활을 체험하고 지역 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참가자는 마을별 프로그램을 통해 영농기술 교육뿐만 아니라, 주민교류, 지역 역사‧문화탐색, 귀농귀촌 지식교육, 선진농가 방문 등 농촌 전반에 관한 밀도 높은 생활을 참가비 없이 최장 5개월 간 지원받으며, 월 15일간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하면 매월 30만원의 연수비도 지급된다.

올해 괴산군에서는 칠성면 둔율올갱이영농조합법인과 미선나무마을영농조합법인이 운영단체로 선정되었으며, 최종 10명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살아보기 참가신청은 그린대로(https://www.greendaero.go.kr)에서 신청가능하며 최초참가자, 구직급여 수령자, 가족 단위 참가자, 귀농귀촌교육 10시간 이상 수료자를 우선 선발한다.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충북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이 귀농귀촌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괴산군으로 많은 귀농귀촌인이 유입되기를 소망한다” 말했다.

괴산군 귀농귀촌 유치지원 사업 문의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지원팀 ☏ 043.830.2775~7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센터 ☏ 043.830.2735
괴산군  충북에서 살아보기 본격 추진 이미지1
괴산군  충북에서 살아보기 본격 추진 이미지2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과수화상병 약제 공급 완료 ‘화상병 사전 방제’ 총력
다음글 2024년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관련누리집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