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등록현황 및 신청

학습네트워크 강사은행 등록현황 및 신청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예시예시제안자연락처 글의 상세내

예시예시제안자연락처 글의 제목, 분류,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 숙
대표강좌명 엄마에게, 그리고 아들에게 딸에게 보내는 편지 분야 기초문해교육
대표강좌내용 편지를 씁니다. 편지는 일기보다도 편안한 글입니다. 이미 떠나간 사람에게도 좋고, 앞으로 태어날 손주에게도 좋습니다. 마음을 전하는 길을 트고, 어떻게 더 진한 마음을 담아낼 수 있을지 같이 고민하고 생각해보는 글쓰기 시간입니다.
강좌명(1) 우리 모두 소중해요(성평등)
강좌내용(1) 괴산군이 큰 '군'이라고 해도, 작은 시골마을들이 모여 이루어졌습니다. 작은 시골마을로 갈 수록 할머니는 할머니가 해오시던 대로, 할아버지는 할아버지가 해오시던 대로 일을 하십니다. 서로 불편하고 싫은게 있더라도 원래 그렇거니 불편한대로 살아가십니다. 그러지말고 서로 조금씩 더 편안해지는 방법을 찾자는 내용의 성평등 강의였습니다.
강좌명(2) 협동조합의 시작과 역사
강좌내용(2) 농협부터 생협까지 다양한 '협동조합'을 경험하였습니다. 초창기 생활협동조합을 꾸리고 시작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어떻게 협동조합의 모습이 바뀌어왔는지. 농촌에서 자연스럽게 모인 농업인 협동조합, 영농조합 등 다양한 형태의 협동조합의 의미와 역사, 그리고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강좌명(3) 살아가는 일상 글쓰기로 돌아보기(글쓰기)
강좌내용(3) 매일을 살아가는 중에도 아들과 엄마가 편지를 주고받고, 그를 통해 위로받고 자극받은 이들이 많았습니다. 일상을 살아가면서 '글쓰기'라는게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편지쓰기를 시작으로 어떻게 글쓰기를 삶에 적용할지 배우고 익히는 강의였습니다.

관련누리집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