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현황 및 신청
홈
학습네트워크
강사은행
등록현황 및 신청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신* 수 | |||
---|---|---|---|
대표강좌명 | 숲체험 | 분야 | 문화예술교육 |
대표강좌내용 | 생태계를 구성하는 생물을 관찰하고, 과학활동에 도움이된다. | ||
강좌명(1) | 나무의 겨울 옷 벗겨주기 | ||
강좌내용(1) | ✱ 자연에 대한 친근감과 공동체 의식을 갖게 한다. -지난 가을 나무들에게 입혀 주었던 옷 벗겨주기. | ||
강좌명(2) | 냇가에는 누가사나 볼래~ | ||
강좌내용(2) | ✱ 학교 내 연못 주변을 돌며 물 속 생물 관찰(개구리 알, 도롤뇽 알, 수서곤충) 물 속 곤충들과 어울려 사는 수서 식물 관찰. | ||
강좌명(3) | 여러 가지 나무와 꽃 | ||
강좌내용(3) | ✱식물의 꽃과 나뭇잎을 통해 생태적 감수성을 이해한다. -학교 주변 나뭇잎들을 분류해 본다. 나무의 꽃을 관찰하고 봄 꽃을 통해 까나페를 만들어 먹는다. | ||
강좌명(4) | 곤충 친구들 안녕? | ||
강좌내용(4) | ✱곤충과의 교감을 나눈다. -여름에 자주 볼 수 있는 곤충을 관찰한다. 학교 주변에는 어떤 곤충들이 어떻게 살아가고 있을까? | ||
강좌명(5) | 물고기야 니 이름이 뭐니? | ||
강좌내용(5) | ✱생태적 지식을 수용하고 생태계의 원리를 안다. - 학교앞 구룡천 물고기 체집 및 관찰하고 그 생태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