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설 명절 앞두고 읍·면 곳곳서 ‘사랑의 나눔’ 릴레이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설 명절 앞두고 읍·면 곳곳서 ‘사랑의 나눔’ 릴레이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설 명절 앞두고 읍·면 곳곳서 ‘사랑의 나눔’ 릴레이
작성자 기획홍보과
작성일 2026-02-20
괴산군, 설 명절 앞두고 읍·면 곳곳서 ‘사랑의 나눔’ 릴레이
- 괴산읍주민자치위, 성금 100만 원 기탁… 취약계층 지원
- 불정면이장협의회, 6년째 십시일반 성금 324만 원 쾌척
- 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외이웃 27가구에 명절 꾸러미 전달

충북 괴산군은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읍·면 곳곳에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기탁 행렬이 줄을 이으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더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괴산읍(읍장 장병란)에서는 지난 12일 괴산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제원)가 괴산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이번 성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괴산사랑나눔’ 전용 계좌에 적립돼 향후 괴산읍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사업비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류제원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며 “행복한 괴산읍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주민 편의 증진과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불정면(면장 정미훈)에서는 지역 리더들의 꾸준한 기부 활동이 귀감이 되고 있다.

13일 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지윤광·정미훈)는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해 온 불정면이장협의회(회장 장성칠)에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장협의회는 이날 감사장 수여와 함께 성금 324만 원을 쾌척하며 의미를 더했다.

불정면 27개 마을 이장단은 지난 2020년부터 매월 1만 원씩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오고 있으며 2025년 말 기준 누적 기탁액은 1,930만 원에 달해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같은 날, 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취약계층 27가구를 대상으로 식료품과 생필품이 담긴 명절 꾸러미를 전달했다.

불정면과 한국전력공사 충북강원건설지사 간 상생발전협약을 통해 마련된 재원으로 추진됐으며 향후 김장 나눔 등 다양한 지역 공헌 사업에 활용될 계획이다.

지윤광 민간위원장은 “명절을 앞두고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맞춤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각 읍·면, 설 맞이 환경정화로 귀성객 맞이 ‘분주’
다음글 괴산군, 농촌 재생 활성화지역 정주 인프라 ‘재편’…청안·사리에 ‘복합 거점’ 조성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