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유치원·어린이집 주변 10m까지 금연구역 확대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유치원·어린이집 주변 10m까지 금연구역 확대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유치원·어린이집 주변 10m까지 금연구역 확대
작성자 기획홍보담당관
작성일 2019-01-11
▣ 괴산군, 유치원·어린이집 주변 10m까지 금연구역 확대

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이영남)는 2018년 12월 31일 국민건강증진법이 개정·시행됨에 따라 유치원 및 어린이집 건물로부터 10미터 이내까지를 금연구역으로 확대 지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기존 유치원·어린이집은 건물과 건물부지만 금연구역이었지만, 이번 법 개정으로 건물 해당 층의 지하와 지상 주차장, 화장실,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등 공용시설을 포함해 시설 주변 10미터 이내로 금연구역이 확대됐다.

그동안 보육시설 근처에서 흡연 시 담배연기가 실내로 종종 유입돼 어린이들의 간접흡연이 발생해 온 만큼 보육시설 관계자들은 이번 법 개정을 크게 환영하는 분위기다.

군 보건소는 이번 법 개정에 따라 확대된 금연구역에서 흡연 적발 시 과태료를 즉시 부과하기 보다는 오는 3월 30일까지를 계도기간으로 정하고 계도에 중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계도기간에는 관내 28개 어린이집·유치원과 그 주변에 금연구역임을 알리는 현판을 설치하고, 군민을 대상으로 교육 및 캠페인을 펼치는 등 이번 법 개정내용을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계도기간 후에는 금연구역에서 흡연하다 적발되면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경계 10미터까지 금연구역으로 확대됐음을 안내하고 현수막을 각 읍·면에 게시하는 등 홍보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며, “어린이들이 간접흡연 피해를 입지 않도록 법 준수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보건소 건강증진팀 830-2313)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친환경 벼 제초용 우렁이 미리 신청하세요...
다음글 괴산 소수면 리우회,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와 ‘맞손’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