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제14기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글의 상세내용

제14기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4기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작성자 기획홍보담당관
작성일 2018-12-06
▣ 제14기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충북 괴산군은 지난 4일 군 농업기술센터 농심관에서 지역농업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운영해온 제14기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을 갖고 올해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은 괴산친환경농업대학 학장인 이차영 군수를 비롯해 신동운 군의회 의장, 농업인 대표, 졸업생 및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괴산친환경농업대학에서는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 사과과정 및 양봉과정 등 2개 교육과정이 개설됐으며, 각 과정별로 다양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박문교(62·소수면) △최연숙(49·여·소수면) △이학수(46·연풍면)씨가 괴산군수상을 △강흥수(61·장연면) △신순식(58·괴산읍)씨가 괴산군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안병직(52·불정면) △손동희(61·사리면)씨가 농협중앙회괴산군지부장상을 △이규동(61·장연면)씨가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공로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차영 학장은 “1년 간의 교육과정에 성실하게 임해 준 졸업생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괴산친환경농업대학에서 배운 전문지식과 경영기법을 적극 활용해 최고의 전문 농업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집중적인 전문 영농기술교육을 통해 괴산농업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을 목표로 괴산친환경농업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05년 고추과정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14기를 운영하며 총 88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830-2732)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농업기계 교육사업 ‘우수기관’ 선정
다음글 괴산군,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주차난 해소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