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불정면서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운영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불정면서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운영 글의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불정면서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운영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8-05-16
조회수 289
▣ 괴산군, 불정면서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운영

충북 괴산군 불정면에서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찾아가는 세탁서비스인 ‘기쁨드림 빨래터’가 운영됐다.

이번 이동 세탁서비스는 불정면 사랑나눔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위원장 김주성, 전환백),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용관), 적십자봉사회(회장 김홍기) 등 불정면 봉사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봉사단체 회원들은 다문화가정 및 다자녀가구의 이불 및 옷 등의 빨래를 직접 면사무로로 수거해 기쁨드림 빨래터 차량을 이용, 세탁·건조한 후 정돈해 가정에 전달했다.

이들은 또한 저소득층 가정의 집안 청소에 나서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조용관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으며, 김홍기 적십자봉사회장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적극 발굴해 그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주성 면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구슬땀을 흘려주신 봉사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쁨드림빨래터’는 이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괴산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이동 세탁서비스 지원사업으로, 지난달 청안면을 시작으로 관내 11개 읍·면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현장에서 세탁부터 건조까지 원스톱 빨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불정면 주민복지팀 830-2636)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보건소, 관내 기업체 중장년층 건강 책임진다!
다음글 괴산 소수면 환경정화활동으로 ‘우리 마을 푸르게’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