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보건소가 군민들에게 감동을 선물합니다!!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보건소가 군민들에게 감동을 선물합니다!! 글의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보건소가 군민들에게 감동을 선물합니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8-03-13
조회수 129
▣ 괴산군 보건소가 군민들에게 감동을 선물합니다!!

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이영남)가 최상의 친절·감동서비스와 불만 제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지역 주민은 물론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소 민원접수실에는 일반진료, 한방진료, 물리치료, 치과진료, 예방접종 및 취업용 건강진단, 운전면허 적성검사, 골다공증 검사, 혈액검사,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 등을 위해 하루 평균 100여명의 주민들이 찾고 있다.

지난해 보건소를 이용한 민원인은 총 1만9157명으로 △다문화가정과 외국인근로자 검진 및 진료 255명 △운전면허 신체검사 및 건강검진 등 제증명 발급 4735건 △양·한방 진료 및 치과 진료 1만578명 △기타 골다공증 및 유료검사 등을 위해 3589명 등이 보건소를 찾았다.

또한 보건소는 연중 기공체조 및 근력운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보건소에서는 암 예방 및 치매 상담, 대사증후군 관리와 금연상담 등으로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군민의 건강증진과 의료비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괴산읍에 거주하는 P씨는 “보건소가 진료만 하는 곳이 아니라 각종 건강정보 제공과 암 검진, 운동 및 영양교육 등 소소한 것까지 관심을 갖고 챙겨줘서 가족같은 정을 느낄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이영남 군 보건소장은 “민원인들의 애로사항 및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파악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직원들이 먼저 다가서는 적극 행정을 통해 군민들과 소통하면서 만족과 감동을 주는 보건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보건소 진료팀 830-2341)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부동산거래 질서 확립에 나서
다음글 괴산군의회, 15일 제263회 임시회 개회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