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장수밥상으로 도시민 웰빙 입맛 공략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장수밥상으로 도시민 웰빙 입맛 공략 글의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장수밥상으로 도시민 웰빙 입맛 공략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11-23
조회수 177
▣ 괴산군, 장수밥상으로 도시민 웰빙 입맛 공략
- ‘괴산장수밥상’ 브랜드 디자인 개발

충북 괴산군이 소비자들에게 청정괴산 농산물과 건강한 장수밥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장수밥상 브랜드 디자인을 발표하고 본격적으로 도시민의 웰빙 입맛을 공략한다.

괴산장수밥상 브랜드 디자인은 깨끗한 자연환경이 만들어낸 농산물로 정성스럽게 만든 건강 장수음식을 의미하며,

이번에 개발된 디자인은 정성스런 상차림에 괴산의 상징인 까치를 모티브화해 반가운 손님을 맞이하고 건강의 길함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적용했다.

군은 추후 장수밥상 선정업소에 장수밥상 브랜드 디자인을 입혀 괴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건강한 맛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장수밥상 신청업소 6개소를 대상으로 업소별 대표 음식과 밑반찬류 등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해 자라들깨탕, 장수시래기어탕 등의 장수밥상을 완성했다.

특히, 예로부터 건강 장수음식으로 칭해왔던 용봉탕의 대중화를 위해 뚝배기 한 그릇에 맛과 영양을 더한 자라들깨탕과 기존 영양어탕에 비타민의 보고인 시래기를 첨가해 한층 더 깊은 맛을 낸 장수시래기어탕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그 외에도 청국장정식, 한우곰탕, 삼계탕 등에는 우리 장을 활용한 특제 소스를 개발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돋궈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미 개발된 장수밥상 메뉴인 올갱이전골, 비빔밥 등이 괴산을 대표하는 장수밥상으로 상용화될 수 있도록 간편한 조리법과 레시피를 보완해 개발·완성하고,

여성들의 성인병 예방과 항산화․항암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브로콜리순을 이용한 김치를 괴산의 장수김치로 특화·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1년에 브로콜리 순김치를 특허출원 등록한 바 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 830-2743)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겨울철 축산재해 예방대책 마련해 적극 홍보 추진
다음글 방역은 군민행복의 지름길... ‘질병없는 청정괴산’ “총력”

배너모음